본문 바로가기

에어비앤비

[에어비앤비 ep] 부킹닷컴 결제계좌 오류 해결하기 인트라넷

반응형

오늘은 부킹닷컴 결제계좌 오류로 대금 지급이 지연됩니다. 라는 문구를 해결하는 법!
뚜둔-
 
생각보다 부킹닷컴 호스트분들이 제법 계신듯하여 검색을 볼때마다 신기합니다.
하긴.. 부킹닷컴에도 제법 많은 에어비앤비 숙소가 등록되있으니까 :)
 

 
우선 부킹닷컴 결제계좌를 변경하기 위해서는, PC로 만 가능하다.
[재무] - '은행 계좌 정보' 로 들어가서 업데이트하면 OK!
 
단, 은행계좌정보를 변경하기 위해서는 PULSE 앱으로 인증번호 확인하기, 문자인증하기 등
추가 인증수단이 필요하다.
나는 pulse 앱 에서 인트라넷 암호받기 탭 (설정에 있어요) 에서 인증번호를 받아서 인증
 
지금은 변경 후라서 대금 지급 지연에 대한 오류 안내문구가 없지만,
만약에 계좌번호가 오류가 난 상태라면 '대금 지급이 지연되고 있습니다' 또는 '[재무]를 확인하세요' 이런 문구가
빨간색으로 뜨게된다. 그럼, 돈을 못받는 중이라는것 (ㅠㅠ)
 

 
저 페이지에서 '은행 계좌 정보 수정하기'를 눌러 들어가면,
이렇게 Booking.com으로부터 대금 지급받기 페이지가 뜬다
 
그럼 들어가서 '새 은행 계좌 정보'에 변경할 정보를 넣어주면되는데
KB국민은행은 신기하게도, SWIFT 코드가 2개가 있는걸 확인할 수 있다..
(구) 국민은행 이 006 이었던것 같고 뭔가 업데이트 하면서 004로 변경해야 오류가 나지 않는다는 점!
 

국민은행 결제계좌 오류 해결방법

 
= SWIFT 코드를 004로 변경한다!
 

 
 
그럼 이렇게, '은행 계좌 정보를 업데이트 하고 있습니다. 변경된 정보는 00 00 일에 실제로 반영될 예정입니다.'
라는 문구를 확인할 수 있다. 제 11월 정산일이 23일이기때문에, 저날 업데이트 되고 대금이 입금 될 예정.
 
004 스위프트 번호로 문제없이 잘 되기를.
 
끝!

반응형